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단)(짠)재테크

30대 (단)맛 인생을 위한 (짠)맛 나는 일상 재테크 인트로

by 환이87 2020. 7. 16.

안녕하세요. (단)맛 나는 인생을 위해 (짠)맛 나는 일상을 보내고 있는
30대 직장인 환이입니다. 


30대가 되면 20대 보단 여유있는 삶을 살 줄 알았지만.. 
실제론 그렇게 되지 않더군요 


예전에 모아놓았던 돈은 어디있나.... 하면서 후회도 하지만 
제가 40대가 되었을 때 30대를 바라보면서 "너 정말 열심히 살았구나"
칭찬할 수 있는 시기를 맞이하고 싶었습니다. 

이런 생각을 갖게 된 계기가 아무래도 독립을 한 이후 부터인데요 
작은 것부터 큰 부분까지 스스로 다 혜결하다보니 '돈'이라는게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그리고 나이 들어선 절대 기죽지 않고 
살고 싶구나! 라는 생각을 갖게 만들더라고요

그래서 한창 일해야 할 나이 30대는 (단)(짠)인생을 보내기로 했습니다.
아끼고 버티기만 해서는 청춘이 아깝고 그렇다고 너무 흥하면 
노년이 힘들 것 같아 나름의 조절(?)을 하게 되었습니다. 

주변을 돌아보면 의외로 돈을 아끼면서 만족감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요소들이 있습니다. 즉 (아끼고 잘 살 수 있다!) 라는 
것이지요~!  



동시대에 살아가는 사람들끼리 다양한 정보 공유를 통해 저 처럼
시간을 되돌아 봤을 때 본인 스스로를 칭찬할 수 있는 시기를
맞이할 수 있도록 관련글을 담아볼까 합니다. 


대단한건 없겠지만 누군가에겐 대단하고픈 욕심이 있네요 :)
소소하지만 실천하면 좋은 Tip들 나누고 싶었습니다. 

글 지켜봐 주세요~!! 후후헷